타이밍 벨트
타이밍 벨트란 무엇인가?
엔진 타이밍 벨트는 고 포화 니트릴과 같은 내구성 있는 화합물을 사용하여 제조된 섬유 강화 톱니 구동 벨트이다.
타이밍 벨트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타이밍 벨트를 사용하면 크랭크 샤프트가 크랭크 샤프트의 RPM의 절반으로 실린더 헤드의 캠 샤프트를 구동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캠 축은 엔진의 피스톤 이동 및 위치에 맞춰 엔진의 흡기 및 배기 밸브를 열고 닫는다.
타이밍 벨트 교체시기는 언제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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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k-90k 마일마다 - 엔진에 타이밍 벨트가 장착된 경우 타이밍 벨트는 일반적으로 60,000 ~ 90,000 마일 범위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차량 제조업체가 지정한 서비스 간격으로 교체해야 한다. 차량 소유자 설명서에 특정 서비스 간격이 명시되어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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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갑자기 멈추거나 시동이 작동되지 않는다 - 때때로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타이밍 벨트가 파손되거나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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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친 엔진 작동 - 타이밍 벨트의 성형된 강화 톱니는 크랭크 샤프트 및 캠 샤프트의 기어와 맞물린다. 수만 마일이 지나면 톱니가 닳거나 부러지거나 벨트가 늘어나서 벨트가 크랭크 샤프트 또는 캠 샤프트 기어의 위치로 이동한다. 벨트가 튀어나오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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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소음이 두드리거나 들리지 않습니다 - 일부 엔진에서 타이밍 벨트가 튀어나오면 피스톤과 밸브가 충돌하여 소음과 손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엔진 설계를 간섭 엔진이라고 한다. 자동차에 간섭 엔진이 있는 경우 유지 보수 일정에 따라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면 벨트 고장으로 인해 엔진이 손상될 가능성이 최소화될 수 있다.
정비사가 타이밍 벨트를 어떻게 교체합니까?
엔진 설계는 다양하므로 교체 절차는 다양하지만 절차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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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접지 케이블을 분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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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차가워지면 크랭크 샤프트를 압축 행정에서 1 위의 피스톤으로 상사 점으로 설정한다. 그리고 크랭크 샤프트 풀리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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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커버 제거를 방해하는 모든 부품을 제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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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커버를 제거한다. 필요에 따라 캠 축을 잠그고 캠축 타이밍 마크의 위치를 기록해야 한다. 타이밍 벨트 텐셔너와 아이들러 풀리를 제거하고 타이밍 벨트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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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펌프를 교체하는 경우 지금 교체하고 냉각 시스템을 먼저 배출해야 한다. 엔진 냉각 시스템 온도 조절 장치를 워터 펌프 교체로만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 온도 조절 장치도 교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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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타이밍 벨트의 설치에는 텐셔너를 설정한 후 캠 샤프트와 크랭크 샤프트 (및 장착된 경우 밸런싱 샤프트)가 완벽하게 정렬되도록 하기 위해 엄격한 지침에 따라 위의 모든 단계가 역으로 수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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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가 완료되면 엔진 크랭크 샤프트를 손으로 720도 돌리고 크랭크 샤프트와 캠 샤프트에서 타이밍 마크의 정확한 위치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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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은 정상 작동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도로 테스트를 거쳤으며 벨트 교체 날짜와 주행 거리를 알려주는 서비스 스티커가 엔진에 부착되어 있다.
타이밍 벨트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한가?
그렇지 않다. 고속도로에서 아마 진행 중일 때 닳아 없어지는 타이밍 벨트는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에 둘러싸여 엔진 출력이 완전히 손실될 위험이 있다. 차량의 권장 교체 마일리지에 도달하면, 교체를 통해 갑작스럽고 예상치 못한 타이밍 벨트 파손의 위험을 없앨 수 있다. 엔진이 간섭 유형인 경우 엔진이 작동 중일 때 타이밍 벨트의 갑작스러운 파손은 밸브와 같은 내부 엔진 구성 요소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유지 보수 일정에 따라 벨트를 교체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타이밍 벨트를 교체할 때 알아야 할 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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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손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기 전에 새 엔진을 설치하기 전에 수리해야 할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간섭 엔진을 신중하게 검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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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시스템은 아이들러 풀리와 벨트 텐셔너를 포함한다. 이러한 구성품은 벨트와 함께 교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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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차량의 경우 타이밍 벨트가 엔진의 워터 펌프를 구동한다. 기계공은 일반적으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는 동시에 워터 펌프를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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