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로틀 바디
스로틀 바디는 무엇일까?
스로틀 바디는 에어 필터와 스노클과 흡입 플레 넘 사이에 장착된 에어 미터링 장치입니다. 스로틀 본체 내에는 엔진 속도를 결정하기 위해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의 양을 제어하는 가동식 스로틀 플레이트가 있다.
스로틀 바디는 어떻게 작동할까?
스로틀 바디 디자인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공전 에어 컨트롤 밸브, 스로틀 위치 센서 및 기타 전자 스로틀 컨트롤을 통합한다. 스로틀 바디의 스로틀 플레이트는 가속 페달 케이블로 직접 제어하거나 최신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시스템에서 완전히 전자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스로틀 바디 교체시기는 언제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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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표시 등 및 / 또는 절전 경고등이 켜져 있는지 확인을 한다 - 대부분의 최신 스로틀 바디에는 스로틀 위치 센서와 같은 전기 부품이 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파워 트레인 제어 모듈 (PCM)에 의해 모니터링된다. 점검 엔진 표시 등 또는 절전 경고 표시등이 켜지면 정비사는 저장된 고장 코드 중 하나가 스로틀 바디 오작동을 의미하는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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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공회전 속도 - 스로틀 본체, 특히 가동식 스로틀 플레이트 주변 또는 공전 공기 제어 밸브 주변의 탄소 침전물은 엔진 공회전 속도가 너무 낮거나 너무 높아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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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 변속이 불량이다 -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송 시프트 타이밍은 스로틀 바디로부터의 신호 출력에 의존한다. 스로틀 위치 센서에 결함이 있으면 변속 타이밍과 느낌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스로틀 바디를 정비사가 어떻게 교체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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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경우 엔진 덮개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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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 필터 하우징에서 스로틀 바디까지 유연한 고무 스노클이 분리한다. 일반적으로 연결은 큰 스테인리스 스틸 호스 클램프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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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 바디에 대한 전기 연결이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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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 바디가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시스템이 아닌 경우 가속기 케이블과 크루즈 컨트롤 케이블이 분리되어 따로 보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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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 바디를 플레 넘, 개스킷 및 스로틀 바디에 고정하는 볼트가 제거한다. 스로틀 본체를 청소하고 재사용 테스트를 거는 경우 승인된 화학 물질이 청소 과정에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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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또는 정비 된 스로틀 바디는 플레 넘에 다시 부착되고 볼트는 공장 사양으로 조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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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케이블과 전기 연결이 복원됩니다. 흡입 공기 스노클이 다시 연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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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되는 경우 적절한 스로틀 도구를 사용하여 전자 스로틀 설치 및 유휴 재 학습 절차가 수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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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엔진이 시동되고 정상 작동 온도가 되고 공전 속도가 점검한다. 자동차는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고 경고등이나 서비스 표시등이 켜지지 않도록 도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스로틀 바디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차량을 수리 시설로 가져 오기 위해 차량은 전력이 제한되거나 림프 모드로 불리는 것에 들어갈 수 있다. 점검 엔진 표시등이 켜져 있거나 전자 스로틀 제어 경고 표시등이 켜져 있지만 엔진 성능에 눈에 띄는 차이가 없으면 자동차를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고장이나 촉매 변환기의 손상을 피하려면 최대한 빨리 진단하고 수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스로틀 바디를 교체할 때 알아야 할 점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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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현대식 스로틀 바디에는 진단 또는 검사 중에 직접 조작할 수 없는 스프링 장착 센서 및 플라스틱 기어가 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전자적으로 제어되거나 신호를 생성한다. 정비사에게 승인된 테스트를 사용하여 문제를 진단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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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 결함, 접지 불량 또는 단자 연결 불량으로 인해 전자 제어식 스로틀이 실패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정비사는 스로틀 바디를 교체하기 전에 항상 다른 모든 원인을 배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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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 바디를 청소할 때 전기 부품이나 센서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설계된 특수 스프레이 클리너 만 사용하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스로틀 케이블
스로틀 제어 케이블은 무엇일까?
자동차의 가속 페달을 누르면 페달에서 스로틀 바디 또는 기화기로 연결되는 케이블이 스로틀 플레이트를 열어 공기와 연료가 엔진의 흡입구로 들어간다. 페달을 놓으면 스로틀 리턴 스프링으로 인해 스프링이 다시 작동한다. 스로틀 케이블은 후드 아래의 환경 요소에 노출되어 잡아당기거나 자유롭게 움직이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 케이블이 파손되어 스로틀이 달라붙거나 응답하지 않을 수 있다. 스로틀 케이블이 열린 위치에 붙어 있으면 엔진이 작동한다. 스로틀 케이블이 닫힌 위치에 걸리면 가속 페달을 누르기가 어려워 지거나 스로틀이 전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알아야 할 점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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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인딩 또는 압수된 스로틀 제어 케이블은 엔진 레이스를 유발하여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을 초래하거나 엔진의 내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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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 별 시스템이 장착된 최신 차량에는 스로틀 제어 케이블이 없다.
해결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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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후드가 올라와지지 되고 엔진 트림 커버가 제거되고 스로틀 레버에서 케이블이 분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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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이 있는 스로틀 제어 케이블이 가속기에서 분리되어 내화 벽에서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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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스로틀 제어 케이블은 방화벽을 통해 역순으로 설치된 다음 스로틀 레버와 가속 페달에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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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로틀은 바인딩 없이 부드럽게 작동하도록 테스트가 진행이 되었다. 엔진 트림 커버를 다시 설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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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후드가 닫히고 차량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도로 테스트를 거쳤다.
정비사가 추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초기 단계에서 증상이 발견되면 스로틀 제어 케이블을 윤활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스로틀 제어 케이블에 정기적인 유지 보수 또는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는다. 스로틀이 구속력이 있거나 스로틀 제어 케이블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당사의 전문 기술자에게 검사 및 교체를 요청해야 한다.
스로틀 제어 케이블을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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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을 밟거나 놓을 때 가속기가 멈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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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을 밟았을 때 스로틀 제어가 응답이 없다.
이 스로틀 제어 케이블은 얼마나 중요할까?
스로틀 제어 케이블은 엔진의 연료 공급 작동에 필수적이다.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스로틀을 제어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스로틀 제어 케이블에 결함이 있거나 잡힌 경우 즉시 교체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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