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징후로는 브레이크 오일 누출/ 비정상적인 소리 및 차량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당기는 것이 포함된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최신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그들은 브레이크 패드 및 로터와 함께 유압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과 함께 작동하여 차량을 느리게 하고 정지시킨다.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액 압력이 마스터 실린더를 통해 캘리퍼로 밀려 피스톤을 확장하고 브레이크 패드를 로터에 대고 밀어 차량을 느리게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브레이크 캘리퍼는 제동 시 발생하는 강한 열에 노출되어 결국 고장 날 수 있으며 , 이는 차량의 제동을 방해하고 취급 및 안전 특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캘리퍼가 고장 나면 차량은 일반적으로 다음 5 가지 경고 신호를 표시하여 운전자에게 서비스가 필요한 잠재적 문제를 경고한다.
1. 브레이크 액이 누출될 경우
캘리퍼의 불량 또는 고장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브레이크 액 누출이다. 캘리퍼는 마스터 실린더와 페달의 브레이크 오일 압력을 사용하여 작동하여 피스톤을 확장하고 차량 속도를 늦춘다. 고무 씰과 부트로 유체가 새지 않도록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동으로 생성된 강한 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이 씰이 마모되어 누출된다. 브레이크 캘리퍼에서 누출이 발생하면 브레이크 시스템의 압력 밀봉 용량이 손상되어 브레이크 오일이 엉망이 될 뿐만 아니라 차량 정지 기능이 크게 저하된다. 차 아래에 물웅덩이와 누액으로 인해 타 버린 고무 냄새가 날 수 있다.
2. 제동력 감소가 될 경우
브레이크 오일 누출의 징후 일 수도 있지만 제동력이 저하된 것으로 보이는 경우 브레이크 캘리퍼가 불량한 것일 수 있다. 브레이크를 밟고 완전히 정지하는 데 추가 노력이 필요한 것처럼 느낄 수 있다. 이 경우 캘리퍼 슬라이더 자체가 먼지와 때가 쌓여 붙어있을 수 있다. 맞물리면 브레이크가 미끄러워지고 캘리퍼가 완전히 멈출 수 없다. 제대로 제동 하지 않으면 차량의 안전을 심각하게 저해할 수 있으므로 문제를 가능한 한 빨리 점검해야 한다.
3. 제동 시 비정상적인 소리가 날 경우
브레이크 캘리퍼의 또 다른 잠재적인 문제는 제동 시 휠에서 이상한 소리가 납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고음의 소음, 갑자기 튀는 소리 또는 충격음이 들리면 캘리퍼가 느슨하거나 튀어나오거나 구속력이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차량을 올바르게 정지시킬 수 없으며 브레이크가 조기에 마모될 수 있습니다.
4. 차량 풀링이 생길 경우
교체가 필요한 캘리퍼의 또 다른 일반적인 증상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풀링 하는 차이다. 캘리퍼는 제동으로 인한 과도한 열에 노출되어 캘리퍼 피스톤이 탈착 될 수 있다. 압수된 캘리퍼 피스톤은 자동으로 후퇴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해당 휠이 계속 드래그됩니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 드래그로 인해 측면의 휠이 반대쪽의 휠보다 느리게 이동하므로 영향을 받는 캘리퍼로 차량이 측면을 향해 풀링 되는 경향이 있다.
5. 운전 중에는 항상 브레이크가 걸리는 느낌이 날 경우
발이 브레이크 페달에서 떨어져 있어도 브레이크가 항상 켜져 있는 것처럼 느껴지면, 험한 브레이크 캘리퍼가 멈췄을 수 있다. 오래되고 더러운 캘리퍼는 브레이크 패드가 완전히 풀리지 않는 방식으로 걸려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가 빨리 움직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거나 속도로 드래그하거나 주차 브레이크가 켜져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걸린 브레이크 캘리퍼는 교체하지 않으면 수리가 필요하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브레이크 시스템의 중요한 기계적 구성 요소이며 차량의 전반적인 안전 및 취급 특성에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캘리퍼 중 하나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전문 기술자가 차량을 검사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을 점검하고 자동차에 브레이크 캘리퍼 교체가 필요한지 확인을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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