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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비

타이어 외부 가장자리에 과도한 마모가 일어나는 이유

타이어 검사 서비스의 외부 가장자리에 과도한 마모

타이어 자국의 비정상적인 마모는 항상 우려의 원인이다. 비정상적인 마모는 바퀴가 도로에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으므로 자동차가 올바르게 주행하지 않는 것이다. 낡은 타이어는 또한 날릴 위험이 매우 커서 차를 운전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는다. 타이어 바깥쪽 가장자리의 과도한 마모도 예외는 아니다.

이 시스템의 작동 방식은 무엇?

자동차는 4 개의 바퀴가 모두 특정 각도로 도로에 닿도록 설계되었다. 이것을 얼라인먼트라고 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휠 각도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다시 정렬해야 한다. 휠을 다시 정렬하면 휠이 최적의 각도로 돌아간다. 이 각도를 통해 4 개의 휠이 서로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더 나은 회전이 가능하다. 또한 타이어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

이것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바퀴가 정렬되지 않았기 때문에 타이어 바깥쪽 가장자리의 과도한 마모는 거의 항상 발생한다. 그러나 정렬 불량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마모가 발생하더라도 문제의 원인이 아닐 수 있다. 종종 잘못된 정렬은 더 심각한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 표준 오정렬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반적인 마모로 휠이 천천히 이동하여 더 이상 도로와 최적의 각도를 유지하지 못한다. 정비사가 완벽한 작업을 수행하지 않은 경우 타이어를 교체하거나 휠을 회전할 때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바퀴의 각도를 변경한다는 것은 무게 중심을 변경하고 타이어의 어떤 부분이 도로와 가장 많이 접촉하는지 변경하는 것을 의미한다. 휠이 한 방향으로 잘못 정렬되면 바깥쪽 가장자리에서 과도한 마모가 발생하고 다른 방향으로 잘못 정렬되면 내부 모서리가 마모된다.

  • 처짐 스프링 : 스프링은 차량 중량 을지 지하고 분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스프링은 차량을 올바른 높이에 고정시킨다. 스프링이 마모되면 처짐이 시작되어 더 이상 차의 전체 무게를 지탱할 수 없다. 지면보다 낮게 보이는 차를 본 적이 있다면, 스프링이 처 졌을 가능성이 있다. 높이가 낮아지고 무게 지지력이 떨어지면 휠에 과도한 힘이 가해져 종종 휠이 잘못 정렬된다.

  • 볼 조인트 또는 컨트롤 암 마모 : 볼 조인트 및 컨트롤 암은 서스펜션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다. 컨트롤 암은 서스펜션을 자동차의 프레임에 연결하고 볼 조인트 (인간 조인트와 매우 유사하게 작동)는 컨트롤 암을 스티어링 너클에 연결한다. 볼 조인트와 컨트롤 암이 휠에 너무 가깝기 때문에 그 기능은 휠에 영향을 미친다. 볼 조인트 또는 컨트롤 암이 고장 나면 (컨트롤 암 부싱이 특히 민감함) 휠이 도로에서 너무 많은 힘을 흡수하여 잘못 정렬될 수 있다.

정비사가 해결하는 방법은?

정비공이 서스펜션과 스프링을 철저히 검사하여 타이어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과도한 마모의 근원이 있는지 확인한다. 처진 스프링이나 파손된 컨트롤 암 또는 볼 조인트에 문제가 있는 경우, 차량을 공장에 반입하여 휠 얼라인먼트를 하기 전에 해당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

이 검사가 얼마나 중요할까?

타이어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는 매우 중요하다. 바깥쪽 가장자리가 과도하게 마모된 타이어는 날아가기 쉽고 자동차가 최적으로 운전되지 않다. 또한 과도한 외부 마모로 인해 차량에 더 크고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검사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