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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비

브레이크드럼/브레이크호스 설명의 모든 것

브레이크 드럼

브레이크 드럼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브레이크 드럼은 지름 9-12 인치의 얕은 몇 인치 높이의 실린더처럼 보이는 무거운 주철 브레이크 시스템 부품이다. 브레이크 드럼은 내부 둘레에 정밀하게 가공된 표면을 가지고 있으며, 브레이크를 걸 때 브레이크 슈가 접촉하여 휠 실린더를 통해 유압을 전달한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 슈가 브레이크 드럼 내부로 바깥쪽으로 밀려 들어가 마찰이 발생하여 자동차가 느려진다. 브레이크 드럼은 휠 실린더, 스프링 및 클립, 브레이크 슈 및 주차 브레이크 메커니즘과 같은 모든 후방 브레이크 구성품 위에 장착되며 완전히 둘러 싸여 있다. 드럼은 일반적으로 휠과 러그 너트에 의해 휠 허브에 고정되지만 일부 구성에서는 드럼을 휠 허브와 하나의 장치로 결합한다.

브레이크 드럼 교체는 언제일까?

  • 제동 효과 감소 - 브레이크 드럼이 고르지 않거나 마모되거나 금이 가면 정지거리가 늘어난다. 갈라진 드럼은 완전히 교체해야 하지만 충분한 금속 재료가 남아있는 한 브레이크 드럼에서 마모된 드럼을 복원할 수 있다.

  • 맥동 브레이크, 한쪽으로 당기기, 진동 또는 소음 - 브레이크 드럼이 뒤틀 리거나 불균일하게 마모되었거나 브레이크 슈가 완전히 마모되어 금속-금속 접촉이 발생하면 페달 맥동을 감지하거나 차량이 한쪽으로 당겨 지거나 진동 또는 브레이크를 걸 때 소음이 들린다. 정확한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브레이크 시스템을 점검해야 한다.

  • 브레이크 슈 교체 -  브레이크 슈를 교체할 때마다 드럼을 재 포장하거나 완전히 교체해야 한다. 재 포장되지 않은 중고 드럼에 새 브레이크 슈를 설치하면 결과가 나빠질 수 있다.

  • 주차 브레이크 기능 상실. 주차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슈를 브레이크 드럼에 고정시킵니다. 브레이크 드럼에 금이 가면 주차 브레이크 레버가 과도하게 올라가서 차량이 여전히 굴러갈 수 있다. 그러나, 보다 일반적인 상황은 주차 브레이크 부적합 또는 주차 브레이크 구성 요소의 압류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종종 브레이크 드럼을 제거해야 한다.

정비사가 브레이크 드럼을 어떻게 대체합니까?

브레이크 드럼 서비스에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바로 교체 또는 재 포장. 경우에 따라 드럼을 개조하지 않고 교체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두 경우 모두 드럼의 제거 및 설치 절차는 동일하다.

  • 차량을 올리고 스틸 잭 스탠드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지지해야 한다.

  • 타이어 및 휠 어셈블리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드럼을 제거한다. 때로는 브레이크 드럼이 휠 허브에 녹슬어졌고 드럼을 제거하려면 브레이크 드럼 풀러가 필요한다. 어떤 경우에는 휠 허브가 브레이크 드럼에 통합되어 있으며, 이 경우 드럼을 교체하기 위해 허브 베어링 리테 이닝 볼트와 휠 베어링을 제거해야 한다.

  • 브레이크 드럼 마이크로미터 또는 유사한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드럼에서 가공 표면의 내부 직경을 측정해야 한다. 브레이크 선반에서 드럼을 재 표면 하기에 충분한 금속이 존재하는 경우 정비공은 이러한 복원 비용을 대안과 비교하여 새 드럼을 구입한다.

  • 재 포장 또는 새 드럼을 설치하기 전에 브레이크 슈, 스프링, 휠 실린더, 파킹 브레이크 메커니즘 및 백킹 플레이트를 모두 검사한다. 마모된 모든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드럼을 교체하거나 재 포장한 경우 새 브레이크 슈를 설치해야 한다. 마모된 신발은 브레이크 드럼의 불규칙한 마모를 유발하고 제동 효과를 줄인다.

  • 슈가 조정되고 드럼이 설치된다. 휠과 타이어 어셈블리는 올바른 순서로 설치 및 토크되며 자동차는 브레이크 작동을 점검하기 위해 도로 테스트를 거친다.

브레이크 드럼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브레이크 드럼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정지거리는 가능한 짧지 않다. 패닉 스톱에서 5 ~ 10 피트 짧게 멈추는 것은 충돌 없음과 충돌의 차이 일 수 있다. 차량 제동 시스템의 결함은 우려의 원인이 되고 잠재적인 안전 문제이다. 브레이크 드럼을 최대한 빨리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을 찾아야 한다.

브레이크 드럼을 교체할 때 알아야 할 점은 무엇일까?

  • 몇 가지 예외가 있지만 차축의 한쪽 끝에서 브레이크 작업은 차축의 양쪽 끝에서 수행되어야 한다. 전방 또는 후방 차축의 한쪽 끝에 있는 브레이크 드럼을 수리하거나 한쪽 끝에있는 브레이크 슈를 수리할 경우 차축의 양쪽에 동일한 서비스를 받아야 한다. 이를 통해 차량을 반납한 후 당김, 진동 등의 문제를 피할 수 있다.

  • 브레이크 드럼 시스템은 매우 강력한 스프링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슈를 제 위치에 유지한다. 이 스프링은 극단적인 열에 노출된다. 새 신발을 설치할 때마다 모든 스프링을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다. 브레이크 드럼 어셈블리에서 스프링이 예기치 않게 파손되는 경우 브레이크 슈가 잘못 배치되면 브레이크가 걸리고 잠기 게되어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휠 허브와 베어링이 자동차의 브레이크 드럼에 통합된 경우, 정비사는 휠 베어링의 그리스를 교체하고 휠 베어링을 검사할 것을 권장할 수 있다.

  • 브레이크 슈의 아크가 드럼의 아크와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 제동 효율을 달성하기 전에 베드 인 기간을 예상해야 한다.

 

 

 

브레이크 호스

브레이크 호스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자동차의 브레이크 액을 운반하는 유압식 스틸 브레이크 라인은 차량의 프레임에 볼트로 고정되어 있다. 이 금속 브레이크 라인은 4 개의 휠 모두에서 개별 휠 캘리퍼 (드럼 브레이크의 경우 휠 실린더)에 부착해야 한다. 앞바퀴의 경우 바퀴가 상하 또는 좌우로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개별 바퀴 캘리퍼에 부착되는 브레이크 라인은 매우 유연해야 한다. 브레이크 호스를 밟는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1,000 PSI 플러스 압력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유연한 합성 강화 고무호스이다. 각 휠 위치에 하나 이상의 브레이크 호스가 있으며 때로는 서스펜션 설계에 따라 두 개가 있다. 각 고무호스 끝에는 누수 방지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씰이 있는 강철 연결부가 있다.

브레이크 호스 교체시기는 언제 일까?

  • 물리적 손상 - 호스 피팅 끝에서 절단, 갈라짐, 찰과상, 부풀림 또는 과도한 녹이 발생하면 호스를 교체해야 한다.

  • 누출 - 호스 피팅에서 누출되거나 호스를 따라 누수가 발생하면 교체해야 한다. 누출이 있거나 호스가 부풀어 오르면 브레이크 페달이 평소보다 낮거나 스펀지 같은 것을 볼 수 있다.

  • 내부 호스 고장 - 때때로 호스 내부의 라이닝이 분리되어 유압 유체의 흐름을 차단할 수 있다. 이것은 테스트 게이지를 사용하여 진단된다. 브레이크가 풀리지 않도록 하는 유체 막힘은 브레이크를 끌거나 브레이크가 과열된 것으로 나타날 수 있다.

  • 수명 종료 - 양질의 재료로 잘 만들어진 경우 많은 브레이크 호스가 20 년 이상 지속될 수 있지만 10 년 동안 사용한 후에는 안정성과 안전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호스를 새 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정비사는 브레이크 호스를 어떻게 교체해야 할까?

  • 차량은 잭 연결되어 강철 잭 스탠드로 안전하게 지지된다.

  • 휠과 타이어 어셈블리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액을 잡기 위해 팬이 제 위치에 있습니다.

  • 브레이크 캘리퍼 블리더 나사를 잠깐 열어 브레이크 라인의 잔여 압력을 줄인다.

  • 각 호스 끝을 분리한다. 캘리퍼에서 부착물은 종종 일회용 구리 와셔가 있는 밴조 스타일 볼트이다. 차량 프레임의 부착물은 일반적으로 플레어 연결부이므로 튜브 너트를 풀어야 한다. 양쪽 끝이 분리되면 호스를 제거한다.

  • 새로운 호스는 튜브 너트와 밴조 볼트에 새로운 구리 밀봉 와셔와 공장 OEM 토크를 사용하여 설치됩니다.

  • 마지막으로,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공기를 제거하기 위해 물을 빼고 차량은 도로 테스트를 거친다. 도로 테스트 후 누출에 대한 최종 점검이 수행한다.

브레이크 호스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제대로 작동하는 브레이크는 항상 필수적이다. 브레이크 호스의 손상이 의심되거나 누출이 보이면 전문가에게 자동차의 브레이크를 평가하는 것이 좋다.

브레이크 호스를 교체할 때 알아야 할 점은 무엇일까?

  • 노화로 인해 브레이크 호스를 교체하면 정비사는 다른 모든 브레이크 호스가 마모되었거나 결함이 있는지 점검한다.

  • 일부 차량에는 유연하고 꼰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크 호스 또는 기타 특수 설계된 호스가 있다. 자동차에 일반 합성 고무호스가 없는 경우 정비공이 가지고 있는 새 브레이크 호스의 종류와 교체 옵션을 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