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과열되는 원인은 무엇일까?
몇 가지 문제로 인해 자동차가 과열될 수 있다. 냉각 시스템 누출, 라디에이터 차단, 온도 조절 장치 불량 또는 워터 펌프 고장이 일반적인 원인이다.
운전자로서 가질 수있는 최악의 느낌이다.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명백한 사실이다. 경고음이 울리고 대시 보드에서 표시등이 깜박이는 동안 증기가 후드 아래로 분사된다. 엔진이 너무 뜨거워서 엔진을 식히기 위해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나 도로 어깨 위로 당겨야 한다.
열은 엔진의 적입니다. 과열로 인한 손상은 치명적일 수 있으며 문제가 제시간에 잡히지 않으면 완전히 점검하거나 교체해야 한다. 과열을 일으킬 수 있는 여러 조건이 있으며, 일부는 간단한 수리가 필요하고 다른 일부는 오랜 시간의 작업과 높은 부품 비용이 필요하다.
과열이란 무엇일까?
엔진은 특정 온도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이 온도는 손으로 만지기에는 너무 뜨겁지 만 냉각 시스템이 없을 때도 다 훨씬 더 시원하다. 과열은 엔진 온도가 기계적 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 지점까지 올라가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화씨 240도 이상의 온도는 우려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엔진 영역에서 나오는 증기, 적색 영역으로 급상승하는 온도 게이지 및 종종 온도계 모양의 엔진 경고등은 차량이 과열되었을 수 있다.
내 차에 냉각 시스템이 있을까?
크든 작든 모든 엔진에는 냉각 시스템이 있다. 차량 개발 초기에 자동차 엔진은 공랭식이었다. 본질적으로 공기를 통과하는 공기에 노출되면 엔진에서 열이 방출된다. 엔진이 더욱 복잡하고 강력 해짐에 따라 과열 사례가 더 빈번 해지고 액체 기반 냉각 시스템이 개발되었다.
액체 냉각 시스템은 오늘날 자동차 설계 및 개발에 거의 독점적으로 사용된다. 현대식 차량에는 엔진 전체와 방열기를 통해 냉각수를 순환시켜 열을 발산하는 냉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엔진의 냉각 시스템에는 많은 부품이 있다. 워터 펌프, 온도 조절 장치, 히터 코어, 라디에이터, 냉각수 호스 및 엔진 자체가 있습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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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 펌프에는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임펠러가 있다. 임펠러는 팬 또는 풍차처럼 보이고 구불구불 한 벨트 또는 타이밍 벨트 또는 체인에 의해 회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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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제는 엔진 블록을 통과하는 채널의 미로 인 엔진 냉각제 재킷을 통해 흐른다. 열은 냉각수에 흡수되어 엔진에서 히터 코어로 전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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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터 코어는 차량 내부를 따뜻하게 하기 위한 작은 라디에이터이다. 밸브는 내부의 온도를 데우기 위해 히터 코어를 통과하는 뜨거운 냉각제가 얼마나 많은지를 제어한다. 그런 다음 냉각수가 호스를 통과하여 라디에이터를 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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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는 본질적으로 더 긴 코일로 구부러진 긴 튜브이다. 코일을 통과하는 공기는 냉각제 내부의 열을 분산시켜 냉각제의 온도를 낮춘다. 라디에이터를 통과한 후 호스는 냉각된 유체를 다시 워터 펌프로 운반하고 사이클이 다시 시작된다.
엔진이 과열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과열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거의 모든 것이 혈액 순환이 부족하여 발생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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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누출 냉각 -의 누출을 냉각 시스템은 과열로 엔진 원인 직접적이지 않는다. 직접적인 원인은 냉각 시스템으로 공기가 들어가는 것이다. 이때 누설이 존재 냉매 레벨은 떨어지고 공기 흡입 및 순환된다. 공기는 냉각수보다 분명히 가벼우며 일단 냉각 시스템의 상단으로 올라가면 에어 록 (airlock)이 발생한다. 에어 록은 냉각수 흐름에 의해 냉각 시스템을 통해 밀 수없는 큰 기포이다. 즉, 냉각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순환을 멈추고 엔진 내부에 남아있는 냉각수가 과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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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힘 -냉각 시스템의 막힘은 과열이 실제로 엔진 내부의 냉각수 순환 부족으로 인한 또 다른 간접적인 원인이다. 냉각 시스템이 막히고 냉각제가 라디에이터로 순환하여 열을 분산시킬 수 없으면 엔진이 과열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장애물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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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어야 할 온도 조절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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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를 막는 미네랄 침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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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 시스템 내부에 이물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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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 워터 펌프 - 물 펌프 고장은 과열에 대한보다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이다. 워터 펌프는 냉각 시스템에서 가장 활성화된 구성 요소이며 냉각수 순환을 유지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워터 펌프 내부의 베어링 또는 임펠러가 마모되거나 파손될 수 있으며 임펠러가 더 이상 회전하지 않는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엔진이 과열될 때까지 짧은 시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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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제가 충분히 농축되지 않는다 - 이 조건은 주로 온도가 영하로 내려가는 추운 날씨에 중요하다. 냉각수는 엔진 또는 라디에이터 내부에서 겔화되어 막힘을 유발할 수 있다. 얼어붙어도 부동액이 겔화되어 순환할 수 없으면 엔진이 쉽게 과열된다. 라디에이터 수리와 같이 주의가 필요한 구성 요소에 내부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엔진 냉각을 돕는 덜 알려진 시스템은 엔진 오일 자체이다. 엔진 냉각 및 과도한 온도 상승을 방지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엔진 오일은 엔진 내부 열의 주요 원인 인 마찰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엔진 부품을 윤활한다.
많은 제조업체들이 엔진 오일 쿨러를 차량에 장착하여 라디에이터처럼 작동한다. 뜨거운 오일은 엔진으로 돌아가기 전에 열이 방출되는 오일 쿨러로 순환됩니다. 엔진 냉각의 최대 40 % 는 엔진 오일에 의해 수행된다.
과열을 수정하는 데 필요한 일반적인 수리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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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 펌프 교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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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에이터 수리 또는 교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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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액 플러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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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도 조절기 교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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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오일 보충 또는 교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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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호스 교체한다.
과열을 방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차량 과열에 대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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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고 플러시 냉각 시스템 제조업체의 권장 간격으로 또는 그것은 더러운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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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누출이 나타나면 즉시 기술자에게 수리를 요청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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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오일을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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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에서 온도 게이지를 모니터링해야 한다. 바늘이 적색으로 들어가거나 "엔진 hot"경고등 이 켜지면 차량을 당겨서 끄고 손상을 방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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